본문 바로가기
알아두면 쓸모있는정보

2025년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, 제출 방법

by daily215 2024. 11. 29.
반응형

 

취학통지서 발급 방법

우편 또는 인편 발급

  • 발급 기간: 2025년 12월 9일(월) ~ 12월 20일(금)
  • 지정된 기간 동안 우편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.

✔  아파트 단지나 지역별로 발급일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.

 

온라인 발급 (정부24 이용)

  • 발급 기간: 2024년 12월 2일(월) ~ 12월 20일(금)
  • 발급 방법
    1. 정부24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.
    2. "취학통지서"를 검색 후 온라인 발급 신청합니다.

온라인 발급은 세대주만 가능합니다.

✔ 정부24를 이용하면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, 대부분의 경우 우편으로도 전달됩니다.

 

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바로가기

 

예비소집일 준비 사항

예비소집일 날짜

  • 예비소집일 날짜: 각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안내됩니다.
  • 참석 대상: 입학 예정 아동과 보호자

준비물

  • 서류 : 취학통지서
  • 예방접종 증명서: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, 기록이 정상 확인되면 별도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.

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

서울시의 경우에는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청 방법

  1.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 접속
  2. 민원 신청 클릭 → 인증서 로그인 → 아동 정보 확인 → 취학통지서 제출

✔ 취학통지서를 제출했어도 예비소집일에 아이와 함께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.

 

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바로가기

 

이사 시 취학통지서 처리 방법

취학통지서 발급 기간 중에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후 직접 수령하거나 우편 또는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또한, 전입신고 이후에 정부 24에서 온라인 발급 또한 가능합니다.

반응형